상황파악

Wechall - Training: Encodings 본문

Wargame/Wechall

Wechall - Training: Encodings

otch80 2019. 12. 10. 12:42

이번 문제는 아래 나와있는 숫자를 해독하는 것입니다.

 

Note: The message is most likely in english.

Note를 통해 해당 숫자들이 아스키값을 나타내고 있음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.

 

하지만 숫자는 총 441개로 8자리인 아스키 값의 배수가 될 수 없습니다.

 

441은 7로 나눠질 수 있다른 것을 알아낸 후, 값의 변화를 주지 않게 맨 앞에 0을 붙여 8자리로 만들어줍니다.

 

이제 만들어진 8자리를 아스키 값으로 변경해야 하는데 저번 문제와 마찬가지로 코딩을 통해 해결합니다.

 

text = '101010011010001101001111001101000001110100110010111110001110100010000011010011110011010000001101110101101110001011010011110100010000011001011101110110001111011111100100110010111001000100000110000111100111100011110100111010010101110010000010110011101111111010111100100100000111000011000011110011111001111101111101111111001011001000100000110100111100110100000110010111000011110011111100111100111110100110000111100101110100110010111100100101110'
answer = ''

for i in range(0,len(text),7):
    answer += chr(int("0"+text[i:i+7],2))

print("Answer >>",answer)

 

저번에 C언어를 사용했으니 이번엔 파이썬으로 코드를 작성해 보았습니다.

 

Answer >> This text is 7-bit encoded ascii. Your password is easystarter.

 

출력된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.

 

따라서 이번 문제의 정답은 easystarter입니다.

 

'Wargame > Wechal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Wechall - Training : MySQL I  (0) 2019.12.31
Wechall - Training: Programming 1 정리  (0) 2019.12.11
Wechall - Prim Factory 정리  (0) 2019.12.10
Wechall - Encodings: URL 정리  (0) 2019.12.07
Wechall - Training: ASCII 정리  (0) 2019.12.07